하원의 일상



보무님 치매초기증상과 치매대비하는 방법


우리의 부모님세대가 되면 자연스럽게 노화현상이 찾아오게 됩니다. 노화현상이 오면서 이때부터 몸의 이상신호가 오고 질병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사실 부모님을 모시는 입장에서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이 치매증상입니다.


치매에 걸리면 혼자서는 어떤일도 혼자서는 못하게 되며 회사를 다니는 입장에서 혼자서 간병을 못하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부담금도 만만치 않게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모님 치매초기증상과 함께 치매대비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매초기증상

아래와 같은 치매초기증상이 있으신 경우에는 하루빨리 가까운 병원에 부모님과 내방을 하여 정밀한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1. 수명장애가 발생한다.

치매는 뇌부분의 이상으로 인해 생기는 질환으로 치매가 발생을 하면 수면장애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밤낮이 바뀌어서 행동을 하시거나 낮에 낮잠을 잘때도 갑자기 오랫동안 주무시게 된다면 한번 쯤 의심을 해 봐야 됩니다.


2. 판단력의 저하

치매에 걸리게 되면 판단력 장애가 오게 되는데 대표적인 증상이 밤과낮을 구분하지 못하며, 계절에 대한 인지능력이 떨어 지게 됩니다. 그와 함께 주위의 친구의 얼굴을 잘 기억을 못하며, 가족이나 친척을 얼굴도 잘 기억을 못하게 되는 증상이 점점 심해지게 됩니다.


3. 추상적 사고 장애와 잦은 감정변화

추상적사고 장애는 치매초기증상중에 하나인데 남이 하는 말에 대해 잘 이해를 하지 못하고 금방했던일을 까먹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심지어는 항상오던 길을 헤깔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감정적인 기복이 많이 심해지는데 사소한일에 대해 신경질적으로 변하며 화를 낼때는 정말 격하게 화를 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위와같은 치매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일 부모님이 치매를 걱정되신다면 평소와 다른 행동들을 유심히 살펴 보시고 위와 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빨리 병원에서 정밀진단을 통해 조기에 치료가 되도록 노력해야 됩니다. 또한 치매대비를 위해서는 항상 치매예방운동을 해야 되며, 가족의 입장에서는 부모님간병보험등을 통해 치매대비를 해야 됩니다.







부모님간병보험으로 치매대비를 하는 방법

사실 부모님이 치매에 걸리면 가장 부담이 되는 것이 간병비라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맞벌이를 하는 부부들이 증가를 하고 부모님이 치매에 걸리시면 간병인을 쓰거나 전문요양원을 이용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하지만 치매에 의한 장애등급을 받게 되더라도 한달에 병원비로 인해 정말 힘들어 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요즘은 부모님을 위해 치매간병보험을 가입을 하는 추세가 많이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또한 통상적으로 치매증상이 발생을 하고 대부분이 10년이상을 생존을 하기 때문에 가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간병보험을 한번쯤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을 위한 간병보험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간병보험비교센터를 통해 무료상담 및 여러 보험에 대한 정보를 비교를 해보시고 가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부모님을 위한 치매증상과 함께 대비를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미리준비를 하면 가족이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